본문 바로가기

TODAY IS THE DAY, VELYDAY

CHAT GPT란 무엇인가? ( 챗GPT, 챗지피티) + 챗지피티 사용법 ( 본문 마지막)

반응형

 

요즘 AI가 다시 CHAT GPT의 등장으로 각광 받고 있다 

실제로 조금 무섭기까지 하다는 위기감을 느꼈는데 출시자도 어떻게 사용되게 될지 어떤 변화를 가지고 올 지 무섭다고 한 인터뷰를 보았다 세상이 코로나 이후 온라인이 활성화 되었지만 이렇게까지 빠르게 발전했구나를 다시 한번 체감할 수 있었다

 

인공지능이라는 말은 1956년 회의에서 처음 만들어졌고 당시 연구자들이 인간처럼 사고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들기 위하여 70여년간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여 여러 알고리즘, 인공지능을 만들어왔다. 그리고 등장한 딥러닝 알고리즘은 기계 학습 알고리즘으로써 훨씬 복잡하고 다양한 것들을 빠르게 학습하고 응용되고 발전하여 온 것인데,

 

챗지피티는 OPEN AI사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대화형 로봇)이다. 오픈AI 사에서 2022년 11월 30일에 출시를 하였다. 컴퓨터용 대화언어인 [ 0,1 ] 말고 사람처럼 대화를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챗 지피티는 기존의 챗봇처럼 입력된 대화에 입력된 반응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방대한 데이터를 토대로 우리 인간의 자연어를 해석하여 바로 대답을 해주는 혁명적인 서비스인 것이다.

 

그리고 이 챗 GPT는 인스타그램이 이용자수 1억명을 모으는데에 2년 6개월이 걸린 반면 챗지피티의 경우 고작 두달 걸렸다. 유튜브가 8개월에 100만명, 지피티는 5일만에 100만명, 40일만에 1000만명을 모은 요 근래 아주 폭발적인 관심의 프로그램이다. 

 

이 챗지피티에 대한 커다란 관심 중 하나는 오직 인간의 영역이었던 창작에 있어서도 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 제공된 정보를 토대로 그림도 그려주고 로고도 만들어주고 글도 써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자막도 달고 디자인도 한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면서도 무서운 시대라는 생각이 든다. 또한 프로그래밍도 하고 음악 작곡도 한다 분석하는 정보가 워낙 많다보니 데이터를 토대로 주식 추천도 한다고 하는데 주식 추천은 모두 맹신하지 말자. 지피티 자체적으로도 맹신하지 말라고 경고도 해준다. 

 

챗 GPT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챗지피티는 인공지능이지만 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이다 고로 발전이 가능하다. 때로는 틀린 답도 있고 모든 분야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고 위협받는다고 느꼈던 것처럼 1000%의 완성도를 가진 답변만 주는 것은 아니지만 이미 3천억개 이상의 문서와 책을 학습하여 어쨌거나 방대한 양의 정보를 자랑한다.그리고 그 정보 안에서 필요한 정보를 우리가 서칭하는 시간과는 비교할 수 없이 짧은 시간에 대답을 해준다는 사실이다.  

 

심지어 미국의 의사 면허 시험을 50%의 확률, 로스쿨 졸업시험을 C+이상의 학점으로 통과했다고 한다. 게다가 더 무서운 건 이 챗GPT가 학습까지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뿐만 아니라 노무 세무 법무 상담에 연애 상담 사주풀이까지 해준다고 한다. 그리고 위에서 이야기 했듯 글도 써주고 자막도 달아주고 코딩까지 해준다. 활용의 범위가 어마어마하지만 마찬가지고 가지고 있는 정보 또한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것이다. 한 곳에서 이렇게 많은 양의 정보와 데이터를 함축시킬 수 있고 빠르게 답변을 해주고 게다가 창작까지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위기감을 느꼈다. 로봇이 인간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위기감. 

 

내가 챗 지피티가 나오고 난 후 걱정을 했던 것도 열심히 알아보고 있는 것도 역시 이 막연한 불안함에서 시작한 것이었으리라 생각한다. 챗지피티는 철학적인 질문에까지 답을 해주고 이미 챗 지피티가 답변한 것들은 모아 나온 책까지 출판되었을 정도니 어느정도인지 우리가 가늠을 해보아야 한다. 

 

챗지피티는 AI 지만 인간의 언어로 소통하고 질문에 거부할 줄도 알고 모르는 것은 시인할 줄도 알며 이의 제기를 하기도 하고 틀렸다고 알려주면 수정을 하기도 한다. 자, 그래서 챗 지피티 서비스를 들어가면 민감한 내용은 입력하지 말라고 경고문이 뜨기도 한다. 챗 지피티는 학습한다. 

 

지피티를 만든 오픈에이아이는 미국회사이고 입력된 정보 또한 거의 영어로 학습된 데이터이다. 하지만 한국어 질문에도 정확한 답변을 한다. 영어 질문에 대한 답변은 더욱 자세하고 말이다. 콜롬비아 판사도 판결문 쓸때 챗 GPT를 활용했다고 하는데 처음에는 놀랐지만 이 AI는 정보양이 엄청나다. 그리고 현재 여러 회사와 대학생들 글을 써야 하는 많은 사람들도 챗GPT를 활용하고 있다. 그림도 그려주고 영상도 만들어주고 대본도 짜주고 아이디어도 던져주는 챗 GPT

 

한 편으로는 인간의 자리를 위협하는 위기 의식, 다른 한편에서는 활용하고자 하고 그 이후의 공격에 대비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더 놀라운 사실은 이보다 더 발전한 기밀 AI도 있을것인데 현재 챗 GPT는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이라는 사실이다. 따라서 AI에 대해 창작까지도 하는 로봇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이 시대에 페이스북 창업자인 마크 주크버그가 이야기 한다 " 기술이 발전해도 인간에겐 대체되지 않는 가치가 있다. 모두 그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 챗 GPT 사용법 ] 

1. ChatGPT | OpenAI  로 접속한다 ( 링크 클릭 ) 

2. SIGN UP 선택하여 가입하고 계정 만들기 ( 소유하고 있는 구글 계정으로 간편하게 만들기도 가능 ! )  

3. 휴대전화 인증하기 

4. Send a message 란에 메세지 보내기 

* 더욱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다면 파파고를 이용하여 영문 번역 및 답변에 대한 한국어 번역으로 사용가능  

반응형